민트초코

엔트리 위키
Raspberrytea1019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12월 24일 (금) 14:32 판 (→‎호불호)
이 문서는 객관적인 문서입니다.
이 문서에는 객관적인 정보만 쓰시기 바라며, 찬양이나 욕은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요

민트초코란 민트(박하)와 초콜릿를 섞어 먹는 디저트류의 식품이다.

치약과 맛이 유사해서, 싫어하는 사람들은 치약맛이라고 까기도 한다.

역사

꽤 오래된 편이다. 최초의 방식은 16세기부터 각국에서 통용된 박하와 카카오를 섞어 먹는 방식이었다. 박하를 섞어 먹었던 이유는 당시 고체로 만드는 기술이 없어 액체 형태로 섭취하던 카카오의 신맛를 없애기 위함이었다.
이후 설탕이 포함된 고체 초콜릿이 등장한 이후에는 일부 귀족은 박하와 카카오를 섞어 먹지 않고, 박하와 초콜릿를 섞어 먹기 시작했다.
그리고 1945년, 제 2차 세계대전 종전 이후, 배스킨라빈스라는 유명한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민트 초콜릿 칩이란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 민초의 대중화는 이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할수 있다.
다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민트초코의 역사는 1973년부터 시작되었다고 본다. 1973년 영국에서 열린
앤 엘리자베스 앨리스 루이즈 공주의 결혼에 사용할 디저트 콘테스트에서
사우스 데본(South Devon) 대학교에 재학 중이던 대학생 마릴린 리케츠(Marilyn Ricketts)가 민트 로얄(Mint royale)이라는 이름의
민트초코 아이스크림으로 금상을 수상했고, 이가 오늘날 민트초코의 시초라고 여겨진다.

맛과 색감

맛에 대해 표현한다면 달콤하과 화한 향신료맛? 이라고 볼수 있다.
처음에는 진한 초콜릿의 달콤한 맛이 들어오고, 이후에는 박하사탕 같은 화한 향기가 입안에 감돈다.
민트도 초코도 아닌 제3의 무언가로 받아들이면 잘 이해된다.
그냥 초코향이 나는 박하라고 생각하자.

호불호

좋아하는 사람들은 정말 좋아하는데 싫어하는 사람들은 정말 (경우에 따라 증오에 가까운 수준으로) 싫어한다.
붕어빵 논쟁과는 정말 비교가 안된다.
좋아할 사람은 좋아하고,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안 먹는다.

분쟁

자세한 내용은 민트초코/취향분쟁 문서를 참고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민트초코/반대 갤러리 문서를 참고하세요.

음식은 음식이다. 굳이 음식 가지고 싸우지 말자.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