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즈

엔트리 위키

개요[편집]

샌즈란, 언더테일이라는 게임에서 나오는 해골 캐릭터이다.
성능이 어쩌니 말이 많지만 가장 자세하게 편집한 사람마저 이 게임을 모르기 때문에 편집이 제대로 안 되어있었다.
스노우딘에서 처음으로 조우가 가능하다. 몰살루트의 최종보스.

설명[편집]

UnderTale에 나오는 캐릭으로 어떤 루트에서나 '스노우딘'이라는 장소에서 먼저 등장하며, 여정 중 워터폴에서 그릴비에서의 초대를 받을 수 있으며, 핫랜드에서는 핫도그를 판다. 핫도그와 핫캣이 있는데, 22HP나 충전해 주므로 불살루트나 노말루트에서 사놓는 걸 추천한다. 몰살루트가 아닌 다른 루트에서는 전투가 아닌 LV에 따라 심판을 받는다. 심판의 내용은 중요 스포일러니 굳이 알고 싶다면 나무위키에서 찾는 걸 추천한다. 그리고 대망의 몰살루트에서는 파피루스 살해 후 한참 뒤(물론 일반루트에서도 파피루스 살해 이후에는 마지막 복도에서만 마주할 수 있다.) 마지막 복도에서 마주한다.

샌즈: 안녕.
샌즈: 꽤 바빴었지, 응?
샌즈: ...
샌즈: 그래, 물어볼 게 하나 있어.
샌즈: 가장 나쁜 사람이라 할지라도 바뀔 수 있을까...?
샌즈: 노력만 한다면, 모두가 착한 사람이 될 수 있을까?

샌즈: 헤 헤 헤 헤...
샌즈: 좋아.
샌즈: 그럼, 여기 더 괜찮은 질문이 있어.
샌즈: 끔찍한 시간을 보내고 싶어?
샌즈: 네가 한발짝이라도 더 다가온다면...
샌즈: 그 뒤에 벌어질 일이 "정말" 달갑지 않을걸.

샌즈: 음.
샌즈: 죄송해요, 아주머니.
샌즈: 이게 바로 제가 약속을 안 하는 이유예요.

위의 대사가 넘어가고 시작하면 갑자기 선공을 시작하는데, 처음 한다면 빡칠 수 있으나 계속 하면 쉬워진다.
그 이후로 계속 공격하는데 진짜 겁나어렵다. 특히 마지막 부분 진짜 어렵다. 가스터 블래스터가 360도 빙 돌며 공격한다(...)
다 넘어가면 샌주가 지쳐서 잔다.
ㄴ 근데 공격하면 이김 ㅋㅋㄹㅃㅃ
참고로, 불사의 언다인 전 이후이기 때문에 일부 아이템이 없을 수 있으나 그럴 때는 '전설의 영웅'을 핫랜드 상점에서 구매하길 바란다. '라면'은 90HP를 채워주기 때문에 꼭 냉장고에서 가져가길 바란다. 버터스카치 파이도 필수다.